본문 바로가기

일상로그/diy

싱크대 코팅제를 시공했습니다.

인터넷을 서핑하다가 싱크대 코팅제를 발견해서 주문해 봤습니다. 차량용 코팅제같은거 같더군요. 물때가 덜 낀다길래 시공을 결심했습니다.


두개가 왔는데 녹색은 먼지제거등의 청소용이고 코팅제는 다른 한병이더군요.

그리고 같이 사용할 천들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.


제품을 사용하면 8시간 동안 물이 다으면 안돼니 꼭 시간이 허락하실때 하시고 ​휘발성 냄새가 엄청 강하니 환기는 필수입니다.



코팅제가 부족할까봐 싱크대쪽을 먼저 하기로 하고 짐을 다 식탁으로 옮겼습니다.


깨끗이 청소를 진행했습니다. 일단 일반적으로 청소를 한 후 동봉된 세정제로 마무리 청소를 진행했습니다.


물기를 다 말린 후 코팅액을 뿌리면서 동봉된 스펀지와 천을 이용해 잘 펴서 도포를 해줍니다.

싱크대쪽을 다하고나서도 식탁쪽도 가능할듯하여 반쪽을 다 정리하고 동일하게 코팅제를 시공했습니다.

첫 시공이였지만 냄새를 빼면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. 단지 완전건조까지 시간을 많이 먹는다는 점이 힘들다면 힘든점이네요.



짐을 정리해둘때가 없어서 저는 한시간도 안지나서 물건을 올려뒀네요.


짜짠!! 사실은 다 건조시키기앤 아이들을 작은방에서마누놀개해둔 살황이라 그렇지 못해서 그냥 물만 언다으면 될것 같아서 짐은 정리해서 올려버렸네요.


이제 8시간 후 물을 뿌려 보면 알 수있겠죠?? 8시간 전에는 물을 필히 안 닿도록하라고 하네요.

24시간은 건조해야 완전한 건조되고. 8시간은 물이 안닿게하라고 설명서에 나와있습니다.

다음에 물때가 잘 안까는지 실험해 보야겠네요.



반응형